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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 데드 온라인 유랑모드 이해하기. 킬데스 계산법 본문
# 레드 데드 온라인 유랑모드, 유랑모드 지역에 대한 설명 :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스토리를 다 깼다면 그야말로 온라인 튜토리얼을 한거나 마찬가지다 (개인적인 생각)
그 정도로 더욱더 방대하고 재밌는 온라인을 시작할 때가 된것 (이것도 개인적인 생각)
온라인으로 들어가면 그냥 '유랑모드'가 있고 그 옆으로 '갱단출범', '유랑모드 엠버리노', '유랑모드 르모인', '유랑모드 뉴 하노버',....
뭐 대충 이런 식으로 있을건데,
유랑모드는 이전 온라인에서 저장되고 게임에서 나갔던 그 위치로 스폰되게 하는 것인데 예를 들면 전에 블랙워터 푸줏간 앞에서 게임을
마치고, 지금 '유랑모드'로 들어가면 블랙워터 푸줏간 근방으로 스폰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게임을 즐겼던 위치 세이브 포인트 개념이다
유랑모드말고 나머지 지역을 선택하면 지도상에 해당 지역(동네) 중 랜덤으로 스폰되는 것이다
* 주의점 :
온라인을 한창 즐기는데 갑자기 뉴 오스틴 지역으로 가고 싶다. 현재 지역에서 거리가 너무 멀어서 '유랑모드 뉴 오스틴'을 선택하여
세션을 옮겨 뉴 오스틴 지역으로 스폰되게 하고 싶다
이런 경우가 있다. 그런데 이렇게 게임을 하는 도중에 '유랑모드 무슨 무슨 지역'을 선택하여 이동할 경우
게임 내 본인의 기록 중 사망 숫자가 1이 더해진다. 이유는 모르겠는데, 실험을 해봤더니 결과는 똑같았다
다른 지역으로 세션을 옮기는건데 왜 사망숫자가 늘어나는건지. 어쨌든 락스타 게임룰?이 이러니 이 점은 알고 있는게 좋을 듯하다.
# 레드 데드 온라인만의 특이한 킬데스? 계산법 :
레데온은 킬데스 표시가 없다
현재는 레데온 (레드 데드 온라인)에서는 킬데스 비율이 따로 표시되지 않고 있지만 앞으로 수많은 업데이트를 통해서 GTA온라인처럼
킬데스 비율이 표시가 되어질 수도 있다.
앞서 유랑모드 다른 지역으로 옮기게 되면 사망숫자가 하나 늘어난다고 말했다
킬데스를 관리하는 사람입장에서는 그냥 데스 숫자를 적립한 꼴이 되어버리게 되니 여간
억울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어? 이게 왜 억울하냐!?
현재 레데온에서는 타 게이머한테 죽던지 NPC한테 죽던지 사망 숫자가 통합되어 계산한다. 이것도 좀 억울한데 룰이 이렇다!ㅂㄷㅂㄷ
GTA온라인의 킬데스 계산법은 오로지 타 게이머한테 죽음을 당했을 경우 계산되는데, 레데온은 자살할 때에도 사망 숫자가 늘어난다
넘어져서 죽거나 말에 치어 죽게 되건 무조건 사망 숫자는 통합되어진다.
이점 유의하자
# 그러나 킬 숫자는 따로 따로 :
데스 사망 숫자는 통합되어 계산하면서 죽인 사람 숫자는 따로 따로다. 이건 또 무슨소리냐?!
온라인 게이머를 죽인 경우, NPC를 죽인 경우 따로 따로 계산한다
나는 앞으로 이런 부분은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꾸준한 업데이트가 장점인 락스타에서 굳이 이렇게 비합리적인 계산을
앞으로도 고집할지 의문이다
# 현재 나의 레데온 킬뎃은 어떻게? :
개인적인 킬뎃 계산법이다. 다른 플레이어를 죽인 숫자를 본인 사망 숫자로 나누면 이게 나의 킬뎃 숫자라고 생각한다.
PVP성향의 온라인에서 npc들 수백만명을 학살한건 실력으로 보기 어렵다. 왜냐면 조금만 머리를 굴리면 NPC들은 행동하는데에 한계가
있어서 아무리 숫자가 많아도 실력없는 게이머라 해도 학살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른 게임이지만 소울류 게임이 그랬다.
회피기동, 스피디한 뭅먼트.. npc와 싸우는 게임은 게임에 재능없는 사람이 유튜브 공략을 보고 끝판 보스까지 때려잡는 게 가능하다
PVP와 PVE 온라인이 섞인(PVP컨텐츠가 훨씬 많다) 레데온의 경우 타 게이머를 죽여야(PVP) 그게 진짜 실력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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