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Upgrade Complete

목숨걸고 운동하라 본문

운동 노하우

목숨걸고 운동하라

갓스타 2018. 5. 15. 14:44
내가 트레이너였던 시절
회원 등록을 새롭게 한 회원 중
절반 이상 되는 회원들은
일주일 후부터 나오는 횟수가
점점 줄어들때마다 난
"시간 없다는 건 핑계에요."라고 말한적이 있었다
사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맞는 말일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진짜로 여건이 안되서 운동을 할 수가 없을런지 모른다
한국은
다른나라보다 많은 시간을 노동 시간에 할애하는 나라라는 걸 다른 업종에 종사하면서 깨닫게 됐다
그렇다고 해서
운동을 못해야 할까

 

 

사실
우리가 하루 중
쓸데 없는 스마트폰질
퇴근 후 소파에 파묻혀 아무것도 안한다는 등
이런 쓸때없이 할애하는 행위들을 시간으로 계산한다면
충분히 운동할 시간이 나온다
운동할 곳이 마땅치 않거나
헬스클럽이 너무 멀다?
이런건 '홈트레이닝'으로 해결 할 수 있다

왜?
왜 이렇게까지 해야 할까?

 

 



갈수록
비만인구는 늘어나고
복잡 난해한 성인병도 덩달아 늘어나는 추세다
길거리만 봐도 맛있는 음식들의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름지고 자극적인, 건강을 해치지만
입맛을 당기는 음식들이 예전보다 훨씬 많아졌다
아침 식사를 꾸준히 하거나 집에 가서 균형잡히 식단으로 저녁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이제 찾기 어려울 정도다

TV나 우리 주변엔
암에 걸려 수술 후 완치하고
새로운 삶을 사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이들의 공통분모는 운동과 식이요법
이는 의사들도 한결같이 입을 모아 말하는 팩트이니 더이상 길게 말하면 시간낭비일 뿐이므로 패스

굳이 이런점들이 운동할 이유가 아니라고 생각해도...
우리는 하루 하루 늙어가고 있는 중이다
운동과 식단이라는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날이 쇠퇴한다는 것 또한 팩트다

"내가 나이가 먹어서 이런 거 이젠 힘들어요."
엊그제
27살 아는 동생이 했던 소리다
한국인은 나이 드는것에 상당히 민감하다
한살 한살 나이들때마다
내가 이제 나이가 들어서...
아이고 내 나이가 몇인데...
내 나이만 아니면 이런 것쯤은 그냥...
이런 소리는 귀가 따가울 정도로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은 정작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위해 운동은 하나도 하지 않고 오로지 나이타령만 한다
그러면서 조금만 피곤하거나 힘든 일을 할 경우
그 힘듦을 견디는 능력이 예전만 못하다면서 그저 나이탓으로만! 돌린다

 

 


 

정말
운동할 여건이 안되는가
그럼
하루에 30분만 일찍 일어나라
아니면
30분만 조금 늦게자라
이러면 시간이 난다
장소?
상관없다
헬스클럽도 멀고, 아니 없다고 치자
원룸에 살아서 집에서도 못한다 치자
그럼
출퇴근 시간을 이용하거나
혹여
다니는 학교나 직장내 장소가 허락이 되면 학교내에서..직장 내에서..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나는 오전근무, 마감근무를 하는 회사에서 매니저를 맡고 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내가 쉬는 날에도 내가 직접 대표에게 마감보고를 해야한다
그래서
헬스클럽을 가기가 어렵다
나는 십여년동안 운동을 헬스클럽에서만 운동을 했었다
하지만 여러 업종에 종사하고부터는
운동을 하러 가기 어려운 현실을 깨닫게 되었다
그래서
난 집에서 운동하기 위해 프로그램도 바꾸고 웨이트들도 구비하고.. 홈트레이닝을 한지 4년이 넘었다
물론 제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의외로 홈트레이닝이 가지는 장점이 상당히 많다
이는 운동 경력자들도 잘 모를 것이다
왜냐면 대부분 운동 경력자들은 운동을 '제대로' 하려면 GYM에 가서 해야 효과가 있다고 생각들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나도 그랬으니까

운동은 정말 필요하다

당신이 숨을 쉬고
밥을 먹고
물을 마시는 것 처럼
'운동'역시 필수요소가 되어야 한다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밤새 이야기해도 모자랄 것이다
당신의 건강이.. 당신의 신체나이가 더 나빠지기 전에
오늘부터 운동하라
빨리 깨닫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