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Upgrade Complete

허벅지 안쪽 근육 : 대내전근 스트레칭 방법 본문

운동 노하우

허벅지 안쪽 근육 : 대내전근 스트레칭 방법

갓스타 2019. 9. 25. 11:53

예전에 저는 운동 전, 스트레칭을 매일 같이 했지만,

이제는 스트레칭을 거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 전 스트레칭은 일단 하면 좋은거지만...

저는 그 시간에 워밍업을 더 합니다.

이게 정답이고 좋다는 말은 아닙니다.

저는 운동한지 오래되어서 부상의 위험이 없게끔 운동을 하는데다가,

초보자 역시 운동 전 스트레칭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지금 저는 운동 후 근육통이 심할 때 스트레칭을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집중하고 잘만 하면

이튿날부터 적지 않은 근육통이 옵니다.

근육통이 좋냐 안좋냐 말들이 많은데,

저는 좋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근육통. 말 그대로 고통이지만, 어제 내가 한 운동이 잘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또한 근육통은 미세한 상처를 냈다는 확실한 증거이기도 하죠.

때문에, 확실한 근성장까지 기대해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심한 근육통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이 좋은 편이긴 하지만,

일할 때나 바쁘게 걸어가야 할 때

다리가 아프면 곤란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 스트레칭은 근육의 근육통을 풀고 직접적으로 치료를 해주는 개념이라기보다..

근육의 상처 부위(근육통 부위)에 혈류량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어

근육 회복을 도와주는 개념입니다.

그리고, 근육통이 좀 심한 경우에는 해당 부위가 뻣뻣해지는 느낌을 받는데,

가동 범위 내 끝까지 움직이면 근육통에 의해 고통을 받으니,

우리 몸은 고통에서 보호하려 최대한 가동 범위 안쪽으로만

움직이려는 습성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하면 가동 범위가 원활해지게끔 만들어줍니다.

대내전근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내전근 스트레칭은..

대내전근 부위를 잘 늘려주는, '이완'시켜주는 동작을 하시면 됩니다.

저렇게 편하게 누워서 벽에 다리를 올리고 대내전근이 이완될 수 있게

벌리는 동작을 최대로 하기만 하면 되고,

 

 

그냥 풀스쿼트 자세로

편하게 앉아 대내전근을 이완시켜줍니다.

저때 허벅지에 힘을 주지 마시고(힘을 가하면 오히려 해당부위가 더 피로해집니다)

풀스퀏으로 앉은 자세에서 그냥 힘빼시고

대내전근을 늘린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 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 맨 위쪽에서 왼쪽 자세에서 더 내려서 스트레칭 해주시면 좋습니다.

스모 스쿼트 자세입니다.

위쪽 오른쪽 자세는 제가 많이 하는 방법입니다.

다리를 번갈아가며 해주시면 됩니다.

골반의 위치를 더 땅바닥 방향으로 최대한 내려주면

대내전근 스트레칭이 더 잘 됩니다.

(저 모델 여자분은 엄청 유연하네요! 따라하시는 건 좋은데 부상에 주의하세요)

아래 왼쪽 사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누워서 다리 한쪽을 최대한 자신의 배에 닿게 대내전근을 이완시켜 줍니다.

마지막 '해피 베이비'라는 자세도 같은 개념입니다.

팁이 있다면, 저 자세에서 발이나 발목을 잡으시고

팔힘을 이용하여 당겨서 스트레칭이 잘 되게끔 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 효과가 좋습니다.

Comments